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개팅 대화주제로 어떤게 좋을 까요?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개팅 대화주제에 관한 팁을 소개할까 합니다.

남녀가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은 소개팅이 아닐까 생각되며 외모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있는 대화주제가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소개팅 아무나 시켜주지 않죠?^^

주변에 솔로인 친구가 있다고 해서 모두 소개팅을 해주진 않습니다.

무언가 댓가를 바라거나~^^ 정말 괜찮은 녀석인지, 소개해줘도 문제가 안생길지..^^; 여러모로 주선자는 고민하게 됩니다.

그러니 이글을 읽으시는 소개팅이 예정된 분은 본인의 인격이나 외모가 괜찮은 편이라는 자신감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소개팅에서 서로가 가장 호감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은 외모가 가장 크겠지만 첫 인상과는 달리 대화를 하다가 자신과 맞질 않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게 되면 관계를 이어나가기 힘이 듭니다.

따라서 소개팅에서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대화주제에 대하여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만남에서 너무 친해지려고 이것 저것 이야기 하는 것보다 어느정도는 어색함이 흐르더라도 긴장감을 가지고 가는게 좋습니다.

흔히 이야기하는 '친구로 느껴지는 사람'으로 남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예전처럼 서로에 대해 얘기만 듣다가 만나기 보다는 미리 연락처를 주고 받고 서로의 프로필사진이나 기타 방법?? 을 통해 상대에 대해 어느정도 파악이 가능하므로 미리 취향이 어떤지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공감대 형성에 좋은 주제는 영화, 여행 입니다.

영화나 여행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서로 여행한 동일한 지역이 있다거나 감상했던 동일한 영화가 있다면 쉽게 이야기 할 수 있으며 애프터 신청도 수월할 것입니다.


독서를 많이 하신다면 책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도 좋겠지만 요즘엔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 없으므로(혼자만의 생각??^^;) 상대가 독서에 관심이 없거나 취미가 같지 않다면 되도록 주제를 빨리 바꾸는게 좋습니다.


맛집에 대한 이야기도 공감대 형성에 좋습니다.

동일한 맛집을 가봤는데 맛이 어떤지 나름 진지하게 이야기 할 수도 있으며 서로의 입맛을 파악하여 애프터 추후 식사 기회가 있을 경우, 메뉴 선택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취미나 관심분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주제는 서로 같은 취미나 관심분야를 가지지 않더라도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어필하는데에 효과적이며 상대가 배우고 싶은 분야라면 그 분야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꿈이나 어떤 직업을 가지고 싶은지도 이야기하면 좋습니다.

다소 무거워 보이는 주제로 보일 수도 있지만 뚜렷한 미래에 대한 꿈은 주관이 있고 계획성있는 사람으로 보이게 만듭니다.

너무 무겁지 않게 이야기한다면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 주기에 아주 좋습니다.


어떤 말을 하느냐! 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잘 듣는지! 듣는 태도도 아주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적절한 리액션으로 상대를 편하게 해주는 것은 상대가 존중받는 느낌을 주게되며 마음을 열고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줍니다.

상기 내용을 잘 숙지하시어 마음에 드는 이성을 문전에서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행운을 빕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