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기저귀 유통기한 제대로 알고 사용하기!

반응형

기저귀에도 유통기한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기저귀의 유통기한과 이에따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저귀값 장난아니죠? 특히 쉬하면 바로 딸꾹질하거나 울어버리는 아이의 경우는 수시로 기저귀를 갈아줘야 하기때문에 기저귀 소모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예전에 어머님들이 하신 것처럼 매번 빨아야하는 천기저귀를 쓸 수도 없는 노릇이니 자연스레 가격이 저렴한 기저귀에 눈길이 가는 건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싸다고 다~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발진나기 시작하면 가격 무시하고 아이에게 맞는 기저귀를 찾아야 합니다. 참 희한하게도 프리미엄 글자가 써있고 비싼제품이 발진이 안나는건 어쩔 수 없는 돈의 힘인가 봅니다.ㅡㅡ^(기술의 힘이기도 하지요.)


기저귀의 유통기한은 얼마인가?

기저귀에 표기된 날짜를 보시면 알 수 있겠지만 제조일자만 표시도어 있지 유통기한 날짜는 별도로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보통 3년이하 제품을 사는게 좋고 포장을 뜯을 경우 3개월 안에 모두 소진 하시는게 좋습니다. 홈쇼핑이나 인터넷에 대박 할인 제품은 제조기한이 1~2년 정도 지난 제품들이 많습니다. 마트에서도 제조기한이 상당일 지난 제품들을 종종 만날 수 있는데 포장상태만 괜찮다면 사용해도 별다른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기저귀 보관은 어떻게 하나요?

기저귀는 습기에 약한 제품입니다. 아시다시피 워낙 흡수력이 좋다보니 습기를 머금게 되면 성능저하는 물론이겠지만 곰팡이나세균번식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왼쪽이 작년에 만든 기저귀! 디자인 말고는 이상한점 없습니다!

이런 곳은 피해주세요!!

§  직사광선이 노출되는 장소

§  에어컨이나 히터주위 온도 변화가 큰 장소

§  습하고 먼지가 많은 장소 (부엌, 싱크대 근처)

§  아기의 손이 닿지 않는 장소!

 

무엇보다도 가장 좋은 보관법은 포장을 뜯은 후 빨리 소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격이 싸다고 해서 무작정 많이 사서 재워놓지 마시고 한 달분 정도를 사놓고 매달 소진하시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기저귀 보관함을 만들어 벌레나 이물질의 유입을 막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저기 제조일자가 1~2년 정도 지난 제품은 기저기에 프린팅된 그림들의 일부 변색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인터넷상의 후기를 보니 표시선의 색상이 조금 번진다는 글은 찾아 볼 수 있지만 발진이 생긴다든지 아기 몸의 이상을 호소하는 글은 없었습니다.

저도 싼 맛에 기저귀를 구입했더니 제조일이 1년이 넘은 제품이 배달되어 반품할까 고민했었지만 그냥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랑스런 아이가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영~찝찝하신 분들은 맡에서 직접 제조일자을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구입시 주의할 점!!

제조일자보다도 구입시 주의해야 할 점은 포장상태입니다. 포장이 뜯겼거나 구멍이 난 제품에는 습기나 이물질이 유입될 수도 있으므로 구입 전 포장 상태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저렴하고 좋은 제품 구입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칭찬하는 말로 긍정적인 아이키우기!! <--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