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입주변 트러블, 여드름 원인과 치료법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반응형

주위에 입주변 피부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 한 두 명쯤 보셨을 것입니다.


저도 가족 중에 입주변 벌겋게 무언가 올라와 장기간 병원치료 중이며 잘 없어지지 않아 고생하고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한번 없어진다고 해도 자주 재발하며 여드름, 트러블 자국으로 인한 2차 피해도 생기기 마련이므로 발병 전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피부에 좋다는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 보더라도 쉽게 사라지지 않는 입주변 트러블 문제의 원인과 예방법 및 완화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희한하게도 입주변으로만 벌겋게 트러블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모공이 막히고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생기지만 입주변은 피지가 많이 분비되지 않는 부분이어서 여드름이 잘생길 수 없는 환경에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못 보던 여드름이 생겨나는 청소년들도 입주위에서 여드름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입주변 여드름이나 트러블의 원인은 다른 곳에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기관의 문제로 인한 것입니다. 평소 변비, 설사, 소화불량으로 고생한다면 피부트러블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보다 내과를 방문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자궁기능의 이상을 나타내기도 하기 때문에 질염, 월경불순, 부정자궁출현, 생리통, 생리주기 이상이 심할 경우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의 경우 단순히 면도로 인한 세균 번식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면도기 세균관리에만 신경 써줘도 쉽게 나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한번 발생하면 재발이 쉽고 잘 낫질 않는 질환으로 무엇보다도 예방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피부트러블의 주요원인인 술, 담배를 멀리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고, 잘 해소시키는 생활 습관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입주변을 항상 청결히 유지하여 유해 세균 번식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입주변 트러블 예방, 치료를 위한 아래 생활습관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입주변 트러블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1. 입주위에 손을 자주 대지 않는다. (턱을 자주 괴지 않는다.)

세균과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는 방법!


2. 평소 수분섭취를 많이 하여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유지해준다.


3. 충분한 수면과 함께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4.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을 피하고 해소하는 방법을 찾도록 노력한다.


5. 음주와 흡연을 줄인다.


6. 면도 시 상처가 나지 않도록 주의하며 면도기를 살균 관리해준다.

  전기면도기를 사용하고 쉐이빙폼을 사용하여 자극을 줄인다.


7. 세안 시 얼굴에 비누가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이 씻는다.




더 궁금하신게 있으신가요?

만성편두통 증상과 예방법 <--클릭






제주 해비치 호텔...기회되면 꼭 한번 가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