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겨울 레포츠 BEST 3!!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레포츠 BEST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레포츠는 어떤게 있는지, 그리고 어떤 종목이 인기가 많은지에 대해 알아보고 자기와 잘 맞고 잘 할 수 있는 레포츠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여름보다는 아무래도 날씨의 요인으로 인해 즐길 수 있는 종목의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장소 및 장비의 제약이 심할 수 밖에 없어 왠만한 비용과 시간의 투자는 충분히 고려하셔야 합니다.

겨울 레포츠에 빠진 사람들은 정말 겨울만 오기를 기다리며 겨울의 시작과 끝까지 겨울 레포츠를 즐기려고 노력합니다.

 

다양한 겨울 놀이 중 오늘 소개할 첫번째는 스키, 보드입니다.




스키와 보드는 이제는 사람들에게 아주 익숙한 겨울 레포츠입니다. 전국의 수많은 스키장과 그곳의 수많은 인파가 이를 뒷바침해주고 있습니다.

스키와 보드는 타는 장비와 방법도 완전히 다르지만 한 가지를 배우면 다른 한가지는 금방 배울 수가 있습니다.

스키장마다 강습프로그램이 잘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가 있으며 초보자라면 엉덩이 보호대를 착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초보자는 자주 넘어질 수 밖에 없고 넘어질때 손을 짚거나 엉덩방아를 찍게 되어 손목과 엉덩이가 무지무지 아픕니다.;;

점점 속도가 붙으면 초급 코스에서 중급, 상급 코스로 이동하여 스피드를 즐길 수 있지만 꾸준히 스키장을 방문해야 실력을 빨리 키울 수 있습니다.

정말 재미가 있고 빨리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시간과 금전적인 여유가 된다면 시즌권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즌권을 구매하면 선택사항에 따라 리프트를 자유롭게 이용가능합니다.

연인끼리 갔을 경우, 연인간 실력차가 많이 난다면 이것도 운전연습처럼 싸움이 잦아질 수가 있으니 이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겨울 레포츠는 스노모빌입니다.



스노모빌이란 바로 눈위를 달리는 오토바이 같은 것입니다. 아마 스키장을 가보신 분이라면 한번쯤 보셨을 거라 생각되며 영화에서 설원 위의 추격신에서 종종 등장하기도 합니다.

안타깝게도 국내에서 스노모빌을 탈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스키장에서도 보통 부상자 이송이나 업무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간간히 강원도 일부 지역이나 펜션에서 대여하여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잘알아보시면 평생 잊지 못할 경험 하실겁니다.^^ 설원을 힘들이지 않고 달리며 구경하는 것은 정말이지 활홀할 것입니다.

일본 훗카이도 지역에서는 워낙 눈이 많이 오는 지역 특성상 스노모빌을 쉽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기회가 되면 꼭 한번 가보고 싶군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것은 빙벽등반입니다.




한번쯤 얼어붙은 폭포를 지날때쯤 거기에 사람들이 하나둘 매달려 있는 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TV에서도 한 번씩 소개되곤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즐겨하지는 않지만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실내 빙벽 등반장이 있을 정도로 어느정도는 보편화된 겨울 레포츠입니다.

안전장비와 안전규칙만 잘 지키면 괜찮겠지만 돌발상황이 늘 따를 수 있는 조금은 위험한 스포츠입니다. 몸 전체의 근력을 사용하므로 기본 근력이 있어야 되므로 실내 암벽등반장을 통해 충분히 근력을 키운후 도전해야 합니다

힘들고 도전하기 어렵지만 빙벽 정상에 오르게 되면 그 누구 못지않은 절경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인간은 본래 높은 곳을 오르고 싶어하는 본능이 있는지라 그런 본능이 강한분들은 꼭 한번 도전해봐야할 스포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상 겨울 레포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