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LG

G4의 유용한 기능 Q메모, 퀵샷, 터치도우미!!

반응형

Q메모, 퀵샷, 터치도우미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G4를 사용한지 이제 3달째 접어들고 있는데 아직까진 배터리 광탈이나 발열 말고는 크게 불편한게 없네요. 이 것도 최적화를 하니 한결 나아져서 좋습니다.

다만 즐겨 하던 ‘라인레인저스’라는 게임을 잘 안 하게 되네요. 아무래도 아이폰보다 렉이 심해서 자연스럽게 안 하게 되더라구요. 거의 중독되다시피 했던 게임인데, 게임을 안 하니 여가시간에 다른걸 할 수 있게 되어서 좋긴 하네요^^(왠지 G4 디스 같습니다.)

 

같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한다고 해도 핸드폰 제작사들이 나름대로 자사 특징을 살리기 위해 자체 편의 기능을 많이 넣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앱들도 많고요. 예전엔 삭제가 불가능했던 앱들도 요즘은 삭제가 가능하니 좋네요.

G4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었고 실패한 기능들이 사라졌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예전에G2사용면서 핸드폰 분실 시 문자로 위치 추적을 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참 좋았는데 이번 G4에는 사라졌더군요. 재미로 한번씩 사용하곤 했는데 솔직히 별로 실용성은 없었습니다.

  

1. Q메모+, 큇샷(카메라 바로 실행)

 Q메모는+ 는 핸드폰이 꺼진 상태에서 바로 메모장을 열 수 있는 기능입니다.

 퀵샷은 핸드폰이 꺼진 상태에서 바로 카메라를 실행 또는 즉시 촬영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정을 누르고 “시스템”의 “바로가기 버튼”을 누릅니다.

 

기능 사용을 위해 ON”으로 바꿔 주시고 필요하시면 “퀵샷” 설정을 해줍니다.

 

저도 여태 모르고 있었던 기능인데 참 편리한 것 같습니다.

꼭 사용해 보세요^^

 2. 터치도우미

<외부 버튼이나 제스처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사용자를 위한 보조 기능입니다.> 라고 명기되어 있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 “접근성”을 누릅니다.

 

“동작 및 인식”을 누릅니다.

 

“동작 및 인식”을 누릅니다.


화면과 같이 알파벳으로 동작 가능한 6가지 기능 외에도 캡처, Q보이스, 소리설정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으로 변경해 줍니다.

 

화면과 같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누르고 나타난 패드에 알파벳 e”를 써보겠습니다.


 화면과 같이 “이메일”이 실행됩니다.

 

솔직히 누구를 위한 기능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들이 사용한다고 해도 오히려 더 사용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혹시 즐겨 사용하시는 분은 어떤 점이 편리한 건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만 알아주세요.

다음에도 G4의 잘 알려지지 않은 기능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포스팅 하겠습니다.

 

활기찬 하루 되십시오~^^



G4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G4 최적화로 발열잡고 배터리 수명늘리는 법  <--클릭



눈부신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