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간 기능 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

반응형

간 기능 회복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간 건강만 잘 챙겨도 생활이 달라진답니다.

피로감이 덜해져 생활에 활력이 생기고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는 체력을 만들어주며 다양한 여가생활로 생활에 윤택함을 더해 줄 수 있습니다.

생활이 너무 무료하다! 남편이 너무 기운이 없고 주말에 잠만 자려고 한다!

그렇다면 간 건강을 챙기세요!

여기 간 기능 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고 식습관에서부터 간 건강을 챙겨보세요!!

 


1. 다슬기

초록빛을 띄는 다슬기의 색소는 간을 말게 정화시켜 간기능과 이뇨작용을 좋게 해준다.
다슬기의 삻은 물은 간염, 간경화, 간암 등 간질환 치료 및 개선과 효과적이며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다슬기는 고단백이면서 저칼로리에다가 철분까지 있어 지방간의 개선에 효과가 있다.
다슬기에는 숙취의 원인으로 꼽히는 아세트알데히드가 다른 어패류에 비해 월등히 많다.
장운동을 촉진시키는 미네랄 함유량이 높아 소화운동, 변비에도 좋다.


2. 바지락
바지락은 간 기능이 약하거나 지방간이 있을 때 섭취하면 좋다.
바지락에는 간의 해독작용을 돕는 타우린이 풍부해 술안주로도 좋은 음식이다.
바지락은 이외에도 단백질과 글리코겐, 비타민, 엽산, , 칼슘, 아연이 풍부한 건강식이며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빈혈에도 좋다.
달걀처럼 질 좋고 흡수율이 97%나 되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준다.


3.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 있는 다량의 비타민 A, B, C는 파괴된 간세포의 재생과 균형이 깨진 대사를 개선한다.
간 기능 개선 외에도 토마토에 들어있는 루틴성분은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낮추므로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의 시큼한 맛의 원인인 구연산과 사과산은 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음식물의 소화를 돕고 기름기를 중화시킨다.

토마토는 가공을 해도 이러한 성분이 거의 파괴되지 않아 다양한 요리로 섭취 가능하다.

4. 버섯

알콜대사를 돕는 비타민B2, C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간의 독성을 완화시키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다.
대부분의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면역력을 증대시켜 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5. 헛개나무

헛개나무 열매는 간에 작용하는 알코올분해효소를 활성화 시켜 음주로 손상된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 효능이 탁월하다.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여 해독하고 간 기능을 개선시켜 만성피로로 약해진 면역력을 향상시켜 준다.
간세포 생성을 촉진시켜 지방간에도 좋다.
특히 헛개나무 열매에 간 기능개선의 효능이 집약되어 있다.


6. 오가피

오가피는 간을 강화시켜 해독작용을 돕는데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술을 자주 드시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간 기능이 약해졌을 때 오가피를 꾸준히 복용하게 되면 간질환 예방에 좋다.
오가피 열매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에 백혈구 수치가 높아져 면역력이 증가한다.
또한 기초대사량을 늘려 비만관리에도 효과적이다.


7. 부추

간 기능을 강화하고 다른 채소류에 비해 비타민A, B1, C 및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며 간 기능과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동의보감에서는 부추를 '간의 채소'라고 하여 '김치로 만들어 늘 먹으면 좋다'라고 할 정도로 간에 좋은 음식이다.

8. 마늘

마늘에 함유된 셀레늄과 알리신은 모두 간 정화에 도움을 준다.
셀레늄은 황산화 물질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몸의 해독작용과 면역기능을 높이고 알리신은 비타민 B1과 결합하여 당 대사를 촉진시켜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마늘은 적은 양으로도 몸 속 독소를 배출하고 간 속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9. 청국장

청국장의 바실리스 섭탈리스라는 균이 장내 부패군의 활동을 약화시키고 병원균에 대한 항균작용이 있다. 이로 인해 유해물질의 생성이 줄어들면 간의 부담이 적어져 간세포 재생에 큰 도움을 준다.
간 독성 지표인 아미노기 전이효소의 활성을 떨어뜨려 간 기능을 강화시킨다.


10. 결명자

간 기능 개선에 좋아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야맹증 개선에 좋다.
시력저하를 막아주고 백내장 같은 질환을 예방해준다.
결명자는 호르몬으로 인하여 발생한 독성을 해독시키고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 췌장이나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 속이 냉해 설사를 자주하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 저혈압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

 

상기 10가지 음식 꼭 숙지하시고 사랑하는 가족의 간 건강 챙겨주세요^^

이만 포스팅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진주 집에서 찍은 월아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