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파이널판타지14 서버추천! 서버 선택 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널판타지14의 서버추천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이널판타지14를 시작하기 전 꼭 읽어보시고 현명한 서버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게임도중 서버를 바꿀수도 없고 바꿀려면 다시 시작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친구와 하는 게임이 가장 재미있는 법인데 친구와 함께 파티를 못하는 경우도 생기겠죠.

그런 경우를 대비하시고 서버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파티가 가능한 영역은 어떻게 되는지 미리 숙지하시면 좋겠습니다.

파판14에서는 두개의 데이터서버를 가지고 있습니다.

1. 모그리서버
  - 가루다
  - 라무
  - 오딘
  - 알테마
  - 만드라고라

2. 초코보서버
  - 리바이어선
  - 시바
  - 베히모스
  -길가메시
  - 사보텐더


그런 경우를 대비하시고 서버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파티가 가능한 영역은 어떻게 되는지 미리 숙지하시면 좋겠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2가지 데이터서버가 분리되어져있다는 것입니다. 즉 모그리서버의 계정은 초코보서버의 계정의 다른 사람과 파티를 할 수 없습니다.

자동파티매칭 ▶ 동일 데이터서버 내에서 자동 매칭

수동파티매칭 ▶ 동일 서버 내에서 수동모집 가능

즉 수동으로 지정한 사람과 파티를 하기위해서는 가루다, 라무, 오딘, 시바, 사보텐더, 리바이어선 등 동일한 서버내에 있어야 합니다.

다른 서버에 있다고 해도 모그리서버 내에서는 자동매칭으로도 만날 수 있지만 데이터서버마저 다르다면 이마저도 힘들게 되는 것입니다.



지난 8월 유료화가 진행되면서 빠져나간 유저들도 제법되므로 사람이 많이 있는 서버로 가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커뮤니티 까페에 게시판 사용자 수를 보셔도 좋고 아니면 주변 친구들이 많이 사용하는 곳을 사용하시면 함게 게임을 하시기에 좋이실 것입니다.

파이널 판타지는 아주 오랫동안 두터운 매니아층을 자랑하는 게임입니다.

게임뿐만아니라 뛰어난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애니라고 해야할지...게임이라 해야할지...

10여년전 처음 파이널판타지를 접했을때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어떻게 이런 그래픽이 가능할까하고 진짜 사람같다는 생각을 하곤했었는데...그것도 너무 옛날이네요....아~세월이란.....


이만 포스팅마치겠습니다.

즐겜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