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노트북으로 할만한 게임 BEST!!

반응형

오늘은 노트북으로 할만한 게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은 데스크탑보다 작아 게임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작은 노트북으로도 충분히 할만한 게임! 키보드 동작이나 세심한 마우스 조작이 필요없는 그런 장르의 GAME이 적합하겠습니다.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이나 스마트폰 다음으로 많이 소지하고 다니는게 노트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노트북은 보통 데스크탑보다 저사양의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키보드와 화면이 작아 조작이나 편한자세가 나오질 않아 정밀함을 요구하는 게임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요즘엔 게임용 데스크탑을 별도로 구매하기도 할 정도로 게임에는 데스크탑이 적합하다고 할 수있습니다.


그렇다면 노트북에 적합한 게임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비교적 조작이 간편하고 널리 알려진 오락실 게임인 "메탈슬러그"가 있습니다. 당시 비교적 뛰어난 그래픽과 재밌는 캐릭터 디자인 뿐만아니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뿐더러 재미 또한 뛰어나 인기가 많았던 게임입니다.

짜투리 시간 노트북을 이용해 당시 오락실에서 돈이 부족하여 실패했던 보스도 깨보시면 어떨까요?^^


또 다른 오락실 게임 "1945"는 어떤가요?

오락실에서 하는 것보다 훨씬 조작이 잘됩니다. 다만 조이스틱이 아니라 키보드를 사용하다보니 방향에 제한이 있고 방향 속도조절이 안되는 단점이 있지만 조작키 개수가 몇 개 되지 않아 조작이 쉽습니다.


틈틈히 "삼국지"를 즐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나이가 30대 정도 되시는 분들은 누구나 삼국지에 대한 향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같이 온라인 게임이 대세를 이루기 전 삼국지의 인기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저도 거의 밤을 새다시피 부모님 몰래 게임을 하던게 생각이 나는군요.

12월 삼국지13이 발매됩니다. 예전에 비해 그래픽이나 구성이 몰라보게 탄탄해 졌습니다.


다음은 "스타크래프트"입니다. 스타크래프트를 노트북으로 하면 컨트롤이 힘든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노트북으론 스타크래프트 유즈맵세팅을 하시는게 적당합니다.

물론 컨트롤에 제약은 많지만 시간때우기는 왠만한 핸드폰 게임보다 훨씬 재밌습니다.^^ 모바일게임의 왠만한 디펜스게임은 저리가라할 정도입니다.


요즘 노트북도 사양이 많이 좋아져 왠만한 고사양의 게임도 즐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픽 해상도가 높은 게임은 왠만하면 노트북으로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구조상 발열에 취약하여 고해상도 그래픽 구동시 엄청난 발열로 인해 칩셋 등 기타 장치에 손상이 잘간다고 합니다.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어떤 구조를 가지더라도 노트북은 발열에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고해상도 게임기인 XBOX도 항상 발열문제로 골머리를 앓았으니 말이죠.


상기 언급해드린 게임들로 짜투리 시간을 즐기시고 고사양 게임은 PC방이나 데스크탑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예전에 인기 있는 오락실 게임은 인터넷 검색하면 별도의 설치 없이 플레쉬 게임으로 모두 즐기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플레쉬 게임" 또는 "슈퍼마리오" "1945", "슬램덩크", "메탈슬러그" 등을 처보세요. ^^

이상 노트북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