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물쇠 따는법 (숫자, 열쇠 자물쇠)

반응형

오늘은 자물쇠 따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수많은 계정과 비밀번호를 가져야 하며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갈수록 복잡하게 요구하여 항상 헷갈리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항상 기억해야 할 것이 많다보니 현관 비밀번호든 자물쇠 번호 등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숫자 자물쇠 뿐만아니라 열쇠 자물쇠 따는법을 숙지하시어 난감하고 곤란한 상황 쉽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단, 글로만 배우면 안되고 연습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누르는 숫자 자물쇠 따는 법!

숫자 누르는 자물쇠 따는 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자물쇠 밑을 보시면 튀어나와 있는 버튼이 있는데 이걸 계속 눌러보시면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숫자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비밀번호이므로 움직이는 숫자를 눌러서 해제하시면 자물쇠가 열릴 것입니다.


 

회전식 자물쇠 따는 법!

회전식 자물쇠의 맨 위의 칸을 유심히 보시면 숫자 밑에 조그만 틈이 있습니다. 그 틈사이로 구멍이 보일텐데 숫자를 조금씩 돌려보면 1개는 넓게 구멍이 파여있고 1개는 볼록 튀어 나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돌리다가 볼록하게 튀어나온 부분이 보이면 STOP!! 그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5번 더 돌리면 해당번호입니다.

또 넓은 구멍이 보이면 오른쪽으로 돌리다가 구멍에 걸리게 되면 숫자 사이에 멈추게 되는데, 그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걸리도록 1번 더 돌리고 오른쪽으로 2번더 돌리면 풀리게 됩니다.



열쇠 자물쇠 따는 법! 

영화에서 보면 클립으로 손쉽게 자물쇠 따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물론 수많은 연습과 노하우가 필요하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니니 시간되시면 연습 한번 해보세요.

우선 클립을 준비하고 클립을 90도 정도를 꺽은 상태에서 열쇠구멍으로 넣습니다. 오른쪽으로 약간 돌린 후 클립을 구멍에 약간 대각선 쪽으로 맞춰줍니다. 약간 열리는 느낌이 들면 오른쪽으로 반바퀴 돌려주시고, 열려있으면 왼쪽으로 반바퀴돌리게 되면 자물쇠가 열립니다.

이 방법 뿐만아니라 직접 구멍안을 보면서 클립으로 크게 튀어나온 부분을 누르면서 돌려주시면 딸깍하고 돌아가기도 합니다.


더 쉬운 방법^^

말은 쉽지만 연습을 많이하여 직접 느껴보셔야 합니다. 영화에서 보던 장면을 재미삼아 해보시면 곤란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