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직장인의 부동산 공부!! 아무곳이나 임장하기!!

반응형

코시국에 주말에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하루 종일 집에 있으려니 몸이 쑤셔오기 시작할 때!!

"아파트나 보러가자!" 하고 길을 나섰습니다.

인터넷에서 정보만 훑어보다가 주저하면 더 늦어질 거 같아서 첫 임장을 그냥 집 근처로 나와버렸습니다.^^

제가 사는 곳은 경남 창원시!

경남에서 유일하게 투기과열지구와, 조정지역이 묶인 곳이죠!

창원시 성산구 성주동에 위치한 창원성주한림푸르지오 아파트를 보러 갔습니다.

이곳은 아이 때문에 눈여겨보던 곳입니다.

초등학교가 무슨 학군이 중요하냐 생각했는데, 이곳은 유명하더군요.

바로 삼정자초등학교!!

푸르지오 아파트는 초등학교 사이에 도로가 있지만, 실제로 가보니 2차선 도로로 거의 초품아에 가까운 느낌이었습니다.

거리도 아파트 입구와 학교 입구가 너무 가까워 반 초품아라고 할 정도로 거의 품은 느낌이었습니다.

문제는 경사!!

위치 선정에서 상당히 마이너스 요소를 차지하는 경사지만, 생각보다 너무 가깝습니다.

아이 걸음으로도 충분히 멀다고 생각 안될 거 같은.. 이래서 임장을 직접 가봐야 되는구나 하고 느껴지네요.

초등학교와 가까운 아파트 입구 상가, 여기 말고는 문구점이 있을 곳이 없습니다.

놀거리는 없지만, 주변 공원이 많고, 도서관이 있어서 건전한 면학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어 보입니다.

언덕을 올라 삼정자중학교까지 올라가 보았습니다. 확실히 더 가팔랐으며 109동~111동은 프리빌리지 아파트의 초등학교 접근성은 불리한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신 삼정자중학교와는 가깝죠^^

게다가 위 그림의 동그라미 표시된 곳이 상가가 아주 크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창원의 다른 아파트와 비교해도 상위권에 있을 정도로 상권이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여러 동의 상가가 모여있어서 학원도 많고, 번화가의 느낌도 나는 거 같습니다.

 

아파트 단지 내부를 걸어보았습니다.

연식이 좀 있어서 지상 위로 차가 많습니다.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기엔 좀 아쉬워 보입니다.

하지만 학교 주변에 아파트가 더 들어설 자리도 없고 입지면에서는 현재 좋기 때문에 감안해야 되는 부분인 거 같네요.

푸르지오와 프리빌리지가 연결이 잘되어 있는지, 혹시 막힌 것은 아닌지 확인도 하고, 경사를 한번 보고 싶어서 걸어가 봤습니다.

좀 특이한 구조의 아파트도 보이네요.

저는 구조는 입지보다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코너 구조는 한번 눈여겨볼 필요는 있는 거 같습니다.

제가 픽한 103동입니다. 상가와 학교의 진입이 좋고 경사의 영향을 가장 덜 받는 곳인 거 같습니다.

제가 경사 위주로 본 이유는 경사가 있는 곳에 위치한 아파트가 여전히 제값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사는 제 기준에서 아주 중요한 마이너스 요소인데, 그걸 상쇄시키는 입지와 주변 환경, 학군을 가진 아파트이기 때문에 눈여겨볼 수밖에 없다고 봐지네요.

현재 조정지역이지만, 창원의 공급물량이나, 가격대를 봤을 때 아직도 투자가치가 있고, 주변 생활환경도 좋기 때문에, (대학병원, 학군, 공원, 도서관, 대형마트 등) 계속 지켜볼 생각입니다.

다음에는 좀 더 준비해서 부동산 인터뷰도 해볼 계획입니다.^^

종종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