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

(100)
축구 개인기 종류와 동호회에서 쓸만한 기술!! 축구 개인기의 종류와 동호회에서 실사용 가능한 기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축구에는 워낙 테크니션이 많고 기술들을 모두 한정시킬 수는 없지만 대표적인 기술 몇 가지를 나열해보겠습니다. 1. 마르세이유턴 (Marsille Turn) 이 기술하면 떠오르는 사람이 몇 명 있을까요? 저는 한 명밖에 안 떠오르네요. 바로 지네딘 지단입니다. 이전에 마라도나 턴으로 불리기도 했고 지금도 그렇게 불리기도 하지만, 지단이 너무 잘 사용하기도 했고, 시대가 바뀌다 보니 마라도나의 영상보다는 지단의 영상이 더 접하기가 쉬워서 마르세이유 턴으로 자주 불리는 것 같습니다. 지단의 고향인 마르세이유에서 따온 이름으로 지단 이후로 지금은 많이 대중화된 기술입니다. 상대방을 등진상태에서 회전하며 방향 전환과 함께 수비수..
앙드레 코스톨라니가 주식 타이밍 잡는 법! 1906년 생 헝가리 출신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주식 타이밍 잡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8살부터 주식을 시작한 앙드레코스톨라니는 세계 대공항과 전쟁 등 격변하는 상황 속에서도 성공했기 때문에 그의 뛰어난 통찰과 안목은 오늘날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가 주식 시장을 바라볼때 수요와 공급을 아주 중요시 생각했습니다. 튼튼한 회사보다 그 회사의 주식을 사려는 사람이 많은 회사! 즉, 수요가 많은 회사가 중요하다는 것이죠. 보통 투자자들은 저렴하고 상대적으로 가치가 적은 종목에 투자하기 마련인데, 이럴 경우 바닥인 줄 알았는데 더 깊은 지하로 내려갔던 경험이 많으실 겁니다. 일부 가치가 높은 회사들도 세금 부담으로 인해 주가를 낮은 가격에 유지하려 하기 때문에 맹목적인 가치투자..
간 회복에 좋지 않은 음식!! 피해야될 음식 간 회복에 좋지 않은 음식!, 꼭 피해야 될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은 에너지 대사, 영양대사, 혈액순환, 소화 흡수 등 에 관여하고 우리 몸을 정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간은 몸의 생명활동 대부분에 관여하는 중요한 장기로 장기들 가운데 가장 크고,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 들어오는 독수들 중에 가장 많은 부분이 음식을 통해 들어오고 있으며 몸 안의 독소들을 간이 해독하거나 분해하고 있습니다. 독소의 양이 너무 많아진다면 간에 당연히 무리가 올 수 밖에 없겠죠? 간이 손상이 되면 혈중 독성물질 증가로 인해 쉽게 피곤해지고 간에서 나온 쓸개즙이 혈액 속에 떠다니게 되면서 피부가 노래지는 황달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배에 가스가 차서 복부팽창이 발생하고 성욕이 줄어들..
자물쇠 정말 쉽게 따는 법! 회전식 자물쇠와 버튼식 자물쇠 따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교적 쉬운 편이므로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회전식 자물쇠 푸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얼 하단부 틈새가 있는데 틈새를 유심히 보면서 돌리다 보면 구슬이 보이는 숫자를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러면 그 숫자에서 멈추고 거기서 어느방향이든 상관없이 5칸 이동한 숫자에서 열면 자물쇠가 열리게 됩니다. 그림에는 5555이니 다섯 칸 이동하면 0000이 되며 0000이 열리는 번호가 되는 것이죠. 정말 쉽죠? 다음은 버튼식 자물쇠 푸는 법입니다. 버튼을 모두 누르고 나서 하단부 걸쇠를 재껴줍니다. 그리고 다시 버튼을 원래대로 되돌리면 완전히 복귀가 안 되는 버튼들이 있는데 그게 비밀 번호입니다. 만약 두개 밖에 못 찾았다면 ..
건조기만 넣으면 줄어드는 옷, 옷 줄어듦 최소화 하는 방법!! 건국이래 손에 꼽히는 삶의 질을 높여주는 가전제품!! 건조기를 빼먹을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우리 일상에 자리 잡은 건조기를 썼다 하면 생기는 문제가 바로 옷 줄어듦!! 문제가 있다면 해답이 있기 마련이죠. 다만 정답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옷은 줄어들기 마련이기 때문이죠. 해답은 줄어드는 양을 최소화 시키는 겁니다. 건조기를 사용함에 있어서 먼저 익숙해져야 할 게 있는데요. 그건 바로 옷감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야 한다는 겁니다. 외국산 옷의 경우 건조기 사용에 대한 표기가 잘되어 있고 방축 가공도 잘된 든 편인데, 국산은 그런 가공과 표기가 덜 되어 있는 편입니다. 간단하게 생각해서 신축감있는 옷은 잘 줄어든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첫 번째, 건조기 안의 내용물을 줄인다. 건조 기안의 내용물이..
세계 5대 오페라극장 세계 5대 오페라극장이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밤의 여왕 조수미가 20대에 세계 5대 오페라극장에서 동양인 최초 프리마돈나 공연했었죠. 유학 시작이 1983년이었고 5대 극장 공연 1993년이네요. 유학 후, 10년 만의 성과라 하니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도 느껴지고 놀랍습니다. 그럼 세계 5대 오페라극장이 어디있는지 알아볼까요?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하우스 빈 국립오페라하우스 파리 바스티유 오페라극장 런던 로열 오페라하우스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오페라하우스는 생각보다는 저렴하다고 합니다. 밀라노는 감히 들어가지도 못할정도로 고가라고 하네요. 저도 언젠가는 저 곳들 중 하나에서 오페라 공연을 보고 싶습니다.
음악의 신 카라얀과 밤의 여와 조수미의 우정! 카라얀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음악을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은 귀에 들릴 수밖에 없을 정도로 영향력이 큰 전설적인 지휘자입니다. 카라얀의 위상을 소개하기에 아주 적합한 문장이 있습니다. "찰츠부르크는 카라얀이 태어난 곳이다. 그리고 모차르트가 태어난 곳이기도 하다" 음악의 신이라고 불렸던 카라얀과 조수미는 어떤 인연이 있었을까요? 조수미는 유학 당시, 방 한켠에 카라얀의 판넬을 붙여두고 매일 아침, 저녁 인사를 할 정도로 카라얀을 존경을 넘어 가족같이 생각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라얀의 높은 위상 때문인지, 평소 긴장을 잘하지 않는 조수미도 카라얀의 오디션에서는 다리가 오들오들 떨렸다고 하네요. 오디션을 마친 후, 카라얀을 만나고 싶다며 객석으로 간 조수미는 매일 아침, 저녁 인사하던 남자라서 그..
3주택자가 분양권을 취득세 중과없이 살 수 있을까? 2020년 8월 12일 이후부터 분양권도 대한 취득세 중과세 여부를 판단할 때 주택수에 포함시키므로 주의해야 된다고 합니다. (분양권주택수 포함!) 매도 후, 분양권을 취득한다면 상관없겠지만, 매도전, 분양권을 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방법이 있을까요? 글로는 너무 어렵고 복잡하여 그림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만약 내가 3주택1분양권 상태라면? 위의 그림과 같은 경우는 중과세 대상이겠죠? 위 그림도 마찮가지로 중과세 대상입니다. 20년 8월 12일 이후, 분양권 취득 후, 기존 3 주택을 매도하더라도 분양권 취득 당시가 기준이 되기 때문에 취득세 중과세 대상입니다. 기존 3주택이 내 명의로 되어있다면, 분양권 취득을 자녀 명의로 하여 완공 이전 세대 분리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1주택 상태로 취득세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