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의 왕국

애완용 미니 돼지 분양 부터 키우는 방법!!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완용 미니 돼지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많은 애완용 동물 중에 왜 미니 돼지냐구요?

귀여우니까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키우고 있으며 인기있는 애완동물입니다.

홀로사는 1인가구가 늘어나며 외로움을 달래줄 애완동물을 많이 키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강아지 뿐만아니로 고양이는 물론, 햄스터, 이구아나, 고슴도치, 심지어 사막여우까지 다양한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흔한 강아지 보다는 먼가 특별한 동물을 키우고 싶은 사람의 욕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석유부자들이 많은 아랍국가에서는 사자, 치타, 표범 등 맹수를 길들여 키우는게 유행일 정도로 애완동물의 종에 대한 제한은 사라진지 오래된 것 같습니다.


돼지를 키울려면 우선 분양을 받아야 겠죠!. 보통 30~60만원 선에서 분양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미니돼지 분양"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분양받는 곳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미니돼지는 보기와는 다르게 굉장히 깨끗한 동물입니다. 보통 사육되는 곳의 환경이 더러워서 그렇지 훈련만 잘시키면 배변처리를 잘한다고 하네요.

집에서 키우는데 아무 문제 없겠죠?^^ 주로 먹는걸 가지고 칭찬해주며 훈련을 해주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개나 고양이보다 아이큐도 높아 훈련시키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개보다 영리하다면 상당히 영리하겠죠?^^ 포유류 중에 4번째로 영리하다고 하니 이정도일 줄은 몰랐네요..다시 봤습니다.^^

온도관리에는 좀 더 신경써줘야 합니다. 이녀석들이 추위나 더위에는 좀 약하다고 하네요.

미니돼지는 땅을 파는 습성이 있어 가끔 야외에서 원하는 행위를 하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 본래의 습성은 어쩔 수 없는 것이니까요.


털이 개나 고양이에 비해 많이 빠지질 않아 털관리가 수월하며 집안 위생에도 효과적입니다.

코를 눌러서 인사하는 습성이 있으며 수명은 10~15년 정도 됩니다.


보통 미니돼지의 이쁜 사진들은 아기때 찍은 사진이며 자라는 방식 및 품종에 따라 얼마나 클지가 결정됩니다.

많게는 100kg가 넘게 나갈 수도 있으니 식사량 조절에 아주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돼지가 잘먹는다고 음식을 많이 주시면 과체중이 될 뿐만아니라 크기가 너무 커져 집안에서 키우기 부담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달달한 것을 좋아하므로 이런 음식은 집에서 돼지가 닿을 수 없는 곳에 보관하시는게 좋습니다.


유명한 품종으로는 괴팅겐과 포트베리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니돼지는 본래 미국에서 실험용으로 개량되어 만들어진 거라고 하네요. 인간의 욕심에 의해 만들어진 녀석이라 왠지 안타까운 마음도 드네요.


다시 잘 보살펴 주면 되겠죠?!^^ 무작정 귀엽다고 덜컥 분양받지 말고 충분히 주변 상황 고려한 후 늙으나 아플때나 기를 자신이 있을때 분양받아 키우는 책임감있는 애돈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사람들의 돼지고기를 워낙 많이 섭취를 하니 식사때마다 조금 미안한 마음이 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렇다고 고기를 끊을 수도 없고 참....난감할 것 같네요. 이부분도 분양 결정에 충분히 고려해야될 사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