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기타

LG 넥서스5X, 화웨이 넥서스6P 어떤 폰인가? 스펙 비교!

반응형

구글에서 넥서스 신제품 2종을 미국 시간 9 29일에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했다.

넥서스5X LG전자가넥서스6P는 중국 화웨이(HUAWEI) 생산하여 시장에 공개될 예정이다.

쉽게 구분 짓자면 넥서스5X는 보급형 스마트폰, 넥서스6P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구분할 수 있다. 자국 기업인 LG전자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생산하지 않는다는 것이 조금 아쉽지만 스마트폰의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주는 화웨이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경쟁시장에 더 강점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은 당연한 것일 지도 모른다.


두 스마트폰! 무엇이 다른가?

두 스마트폰의 가장 큰 차이는 메탈케이스 적용 여부라고 생각한다. 플라스틱 소재에서 주는 디자인의 고급성의 한계는 분명히 존재한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애플의 아이폰6, 삼성의 갤럭시S6도 모두 메탈 케이스가 적용되었다. 더군다나 LG G4의 판매량 저조는 메탈소재를 적용하지 않아 디자인에서 소비자에게 충분히 어필하지 못했다는 여론을 보더라도 메탈 소재에서 주는 고급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부분이다. 넥서스6P는 구글에서 처음으로 메탈케이스가 적용되었다.


넥서스5X, 6P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은?

넥서스5X 6P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은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6.0, 안드로이드페이, 지문인식센서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넥서스의 가장 큰 장점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을 가장 먼저 접해 볼 수 있다는 부분과 제조사와 통신사의 어플리케이션이 적용되 않은 순수한 구글의 어플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안드로이드페이로 인해 지문인식센서를 탑재한 것으로 보이며 이미 시작된 모바일 결재 시장 전쟁에서 구글페이가 어떤 성과를 낼 수 있을지 눈여겨 볼 만한 부분인 듯하다.

충전 단자는 최초로 USB TYPE-C가 적용되어 빠른 데이터 전송능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모든 스마트폰의 단자는 USB TYPE-C로 통합 될 것이라는 예측이 곳곳에서 야기되고 있다.

카메라의 1.55 마이크론 픽셀은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밝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게 할 뿐만아니라 4K영상촬영도 가능하도록 적용되었다.

두 기종 모두 외장 메모리 슬롯은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일부 소비자들에게 아쉬운 부분이 될 수 있을 듯 하다.




넥서스6P의 주요 스펙은?

디스플레이는 5.7인치 WQHD 2560 X 1440 해상도의 삼성 아몰래드가 적용되었다. 시스템 메모리는 LPDDR4, 3GB 적용되어 5X 대비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카메라는 후면 1230만 화소, 전면 800만 화소를 자랑한다. 배터리 용량 3,450mAh. 전면 듀얼 스피커가 적용되었다.


스냅드래곤810 적용! 발열 문제 잡은건가?!

넥서스6P에는 그 동안 이슈가 되어왔던 스냅드래곤810이 적용되었다. LG G4 스냅드래곤 808을 적용하면서 810의 발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LG에서 이전 버전인 스냅드래곤808을 적용한 것이 아니냐는 의문이 항상 퀄컴(QUALCUMM)을 괴롭혔을 것이다. 이에 따른 스냅드래곤820에 대한 기대도 높아졌지만 년말쯤에야 개발 및 평가가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점을 미뤄볼때 스냅드래곤810을 적용한 것이 소비자에게 어떠한 평가를 받을지 주목할 만한 요소인 듯 하다.


넥서스5X의 주요 스펙은?

 스냅드래곤 808 적용, 디스플레이는 5.2인치 FullHD 1920 X 1080 해상도가 적용되었고 지문이 잘 묻어나지 않는 올레포빅과 고릴라 글래스가 적용 되었다. 2GB메모리, 2700mAh 배터리가 적용되었고 후면 카메라 123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가 적용되었다.


언제 부터 구매 가능한가?

현재 넥서스5X는 16GB 50만9천원, 32GB 56만9천원으로 예약판매 되고 있으며 정식 출시는 10월 20일 예정이다.

넥서스6P는 아직 정확한 출고가와 출시일이 정해지진 않았지만 조만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소비자에겐 아직까진 친숙하지 않은 넥서스 시리즈이지만 이번에 공개된 디자인이나 카메라에 강점을 두는 추세를 본다면 충분히 선택해야할 요소가 많은 스마트 폰임은 분명한 것으로 보인다.



LG V10 탈착식 배터리 프리미엄 스마트폰 알아보기! <-- 바로가기 클릭!




항상 맑은 날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