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APPLE

아이폰 최적화 방법! 버벅거림과 배터리 소모 줄이는 법!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가장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아이폰도 때로 버벅거림과 배터리 광탈로 곤혹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특히 iOS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최신형 아이폰에 맞춰진 설정은 구형 아이폰의 하드웨어가 따라오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굳이 필요하겠냐 만은 알아두면 좋은 아이폰 최적화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봅시다.



 

백그라운드 어플 종료하기!

홈 버튼을 두 번 연속 누르게 되면 지금까지 실행했던 어플들이 나타납니다. 그림과 같이 어플들을 위로 올려서 종료시켜주면 더 이상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지 않습니다. 가장 간편하고 손쉽게 아이폰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이지만 켜놓은 어플들이 너무 많아서.. 귀찮아서 잘 실행하지 않곤 하는데요. 폰이 좀 버벅된다거나 조금 느려졌다고 느껴지신다면 수시로 종료하는 습관을 가지면 손쉽게 아이폰 실행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을 겁니다.

또한 백그라운드 App 새로 고침 기능도 굳이 필수가 아니므로 꺼두시면 아이폰의 속도 향상 및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App 새로 고침


 

아이폰 껏다 켜기!

컴퓨터든 아이폰이든 잘안된다 싶을 땐 껏다 켜는 것이 최고입니다. 배터리 탈착식인 다른 폰들은 여분의 배터리를 들고 다니며 교체 시 수시로 전원을 껏다 켜 줄 수 밖에 없지만, 아이폰은 배터리가 다 소모되지 않는 이상 전원을 끌 일이 거의 없습니다.

전원을 껏다가 켜주는 것 만으로도 그 동안 쌓아왔던 잔여 파일들을 정리해주기 때문에 수시로 재부팅하는 습관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혹시 모를까 해서 적어봅니다.

상부 전원을 꾹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불필요한 어플 삭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또는 호기심에 설치해 놓고는 사용하지 않는 어플들이 상당히 많을 것입니다. 지금 아이폰에 깔려 있는 어플들을 유심히 보시면 지금부터 한달 동안 사용하지 않은 어플들이 많게는 절반이상이 될 것입니다.

어차피 다시 필요하면 재설치가 가능하니 과감하게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순서대로 들어가보면 용량 순서대로 설치된 어플들이 나열되니 용량이 큰 어플을 우선하여 삭제하면 더 좋겠죠?!

설정 → 일반 → 사용내용



 

동작 줄이기 실행!

아이폰은 업그레이드를 거듭하면서 수많은 편의 기능이 생겨났습니다. 특히 어플 간의 이동이 보기 좋게 구성되어졌고 그만큼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 단점이 생겼습니다.

동작 줄이기를 실행하시면 화면간의 전환이 심플해지고 속도가 향상되어 오히려 사용하는 데에 편리함을 느끼실 것입니다.

굳이 화려한걸 원하시면 실행 안 하시겠지만 요즘 같은 빨리빨리의 시대에서 그런 사람을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어플 실행 후 홈 버튼을 눌러보시면 바로 차이를 아실 수 있습니다.)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동작 줄이기


 

자동 다운로드, 업데이트 해제 하기!

아이폰 초창기에는 자동 다운로드 기능이 없어 각 어플별로 업데이트를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수많은 버전업을 이룬 지금의 아이폰은 자동 다운로드 기능을 가짐으로써 업데이트 항목이 생기면 수시로 실행이 되곤 합니다. 아이폰 자체적으로 수시로 체크해야 하는 부분이므로 리소스에 부담이 되어 성능저하 및 배터리 소모를 일으키게 됩니다.

지금은 편의를 위하여 다른 애플기기에서도 자동 동기화 되는 기능이 있으며 이 또한 같이 해제 해주시면 성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설정 → i-Tunes App Store


 

알림 설정 해제 하기

아이폰은 어플별 알림 설정이 가능하며 앱 설치 후 자신도 모르게 알림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굳이 필요 없는 알림은 해제하시는 것이 아이폰의 속도 향상 및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데도 좋으므로 아래와 같이 설정해제 하시길 바랍니다.

설정 → 알림센터

알림 허용을 꺼주시면 됩니다.



 

모든 설정 재설정 실행

아이폰을 사용 중 자신이 어떤 설정을 바꿨는지도 모르겠다 싶을 때 최후의 방법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비록 사진이나 데이터는 그대로 두고 설정만 재설정하는 것이지만 지금까지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세팅해 놓은 설정들을 다시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버벅거림이 특히 심해졌다거나 배터리 소모가 많아졌다 싶으면 실행하시면 좋을 것 입니다.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

이 작업은 모든 설정을 재설정 합니다. 데이터나 미디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이폰6에서 G4로 변경후기!! <-- 클릭

 

반응형